🌴 문제
문제
동혁이는 오래된 창고를 뒤지다가 낡은 체스판과 피스를 발견했다.
체스판의 먼지를 털어내고 걸레로 닦으니 그럭저럭 쓸만한 체스판이 되었다. 하지만, 검정색 피스는 모두 있었으나, 흰색 피스는 개수가 올바르지 않았다.
체스는 총 16개의 피스를 사용하며, 킹 1개, 퀸 1개, 룩 2개, 비숍 2개, 나이트 2개, 폰 8개로 구성되어 있다.
동혁이가 발견한 흰색 피스의 개수가 주어졌을 때, 몇 개를 더하거나 빼야 올바른 세트가 되는지 구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시오.
입력
첫째 줄에 동혁이가 찾은 흰색 킹, 퀸, 룩, 비숍, 나이트, 폰의 개수가 주어진다. 이 값은 0보다 크거나 같고 10보다 작거나 같은 정수이다.
출력
첫째 줄에 입력에서 주어진 순서대로 몇 개의 피스를 더하거나 빼야 되는지를 출력한다. 만약 수가 양수라면 동혁이는 그 개수 만큼 피스를 더해야 하는 것이고, 음수라면 제거해야 하는 것이다.
예제 입력 1 복사
0 1 2 2 2 7
예제 출력 1 복사
1 0 0 0 0 1
예제 입력 2 복사
2 1 2 1 2 1
예제 출력 2 복사
-1 0 0 1 0 7
🌴 문제 분석
package advancedBAEKJOON;
import java.io.IOException;
import java.util.Scanner;
public class day2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throws IOException {
Scanner scan = new Scanner(System.in);
int A = scan.nextInt();
int B = scan.nextInt();
int C = scan.nextInt();
int D = scan.nextInt();
int E = scan.nextInt();
int F = scan.nextInt();
int a = 1;
int b = 1;
int c = 2;
int d = 2;
int e = 2;
int f = 8;
System.out.print(a - A + " ");
System.out.print(b - B+ " ");
System.out.print(c - C+ " ");
System.out.print(d - D+ " ");
System.out.print(e - E+ " ");
System.out.print(f - F+ " ");
}
}
-----
2 1 2 1 2 1
-1 0 0 1 0 7
'Algorithm' 카테고리의 다른 글
Algorithm - 바구니 순서 바꾸기 (Java - 쉬운 풀이) (0) | 2023.03.29 |
---|---|
Algorithm - 별 찍기 - 7 (Java - 쉬운 풀이법) (0) | 2023.03.27 |
Algorithm - 새싹 (Java) (0) | 2023.03.24 |
Algorithm - 다이얼 (Java) (0) | 2023.03.22 |
Algorithm - 상수 (Java) (0) | 2023.03.21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