🌱 오늘의 주제 : 객체의 생성과 사용
🌱 객체의 생성과 사용
클래스명 변수명; // 클래스의 객체를 참조하기 위한 참조변수를 선언
변수명 = new 클래스명(); // 클래스의 객체를 생성 후, 객체의 주소를 참조변수에 저장
Tv t; // Tv클래스 타입의 참조변수 t를 선언
t = new Tv(); // Tv인스턴스를 생성한 후, 생성된 Tv인스턴스의 주소를 t에 저장
Class Ex6_!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_ {
Tv t // Tv 인스턴스를 참조하기 위한 변수 t를 선언
t = new Tv( ); // Tv인스턴스를 생성
t.channel = 7; //Tv인스턴스의 멤버변수 channel의 값을 7로 한다.
t.channelDown( ); // Tv인스턴스의 메서드 channelDown( )을 호출한다.
}
}
Class Tv {
// Tv의 속성(멤버변수)
String color;
boolean power;
int channel;
// Tv의 기능(메서드)
void power( ) { power = !power; }
void channelUp( ) { ++channel; }
void channelDown( ) { -- channel; }
'Jav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Java - 기본형 매개변수 (0) | 2023.01.18 |
---|---|
Java - 기본 자료형 vs 객체(참조) 자료형 (0) | 2023.01.13 |
Java - 클래스 변수와 인스턴스 변수 (0) | 2023.01.09 |
Java - 2차원 배열 (0) | 2023.01.08 |
Java - 배열 (0) | 2023.01.06 |